남구 초등학생 ‘소소심 체험교육’

기사입력 2024.04.23 18:0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영선초 화재예방교육 등

    보도자료(240423(안총)대구 남구 초등학생 대상 소소심 체험교육 실시)1.jpg

     

    대구 남구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영선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전교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긴급안전사고에 대비한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등 ‘소소심 체험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긴급 화재 사고 시 신고 방법과 소화기 사용법, 심정지 등 위급한 상황에 대비한 심폐소생술(CPR)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여 각종 안전사고 대응 능력 향상과 안전의식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소소심이란 화재와 각종 재난으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의 앞글자를 말하며, 재난 발생시 가장 효과적인 초동 조치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남구청에서는 관내 학생 및 주민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소심 체험교육’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에 대한 문의는 남구청 안전총괄과(☎ 664-2265)로 하면 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소소심 교육은 비상 상황 발생 시 나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생명을 지켜줄 수 있는 필수요소로, 실제 체험을 통해 익히고 배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남구 전 주민의 재난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안전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