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

기사입력 2024.05.02 15:2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1일 오후 황태진 민간 공동위원장 등 20명으로 구성, 2년간 지역복지 문제 해결 앞장


    함양01 지사협위촉.JPG


    함양군은 지난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대표협의체 위원은 공동위원장인 진병영 함양군수와 사회보장 관련 시설·기관 관계자, 학계, 비영리 민간단체, 공무원, 읍면 협의체 위원장 네트워크 대표 등 20명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이날 대표협의체는 황태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양군협의회 수석부회장을 민간 공동위원장으로, 이상진 함양군복지회 센터장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앞으로 위원들은 2년 동안 지역사회 보장증진 및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평가, 사회보장급여 제공, 사회보장 추진,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에 대해 심의·자문하게 된다.

    또 제5기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민관협력 기반을 다져 지역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체계를 굳건하게 다져 나갈 예정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협력의 중심으로 군민들이 원하는 함양군만의 특화된 복지사업을 발굴하며 적극적으로 지역사회보장 발전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황태진 민간위원장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도순환 기자

    backward top home